내가 감히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한국 피부과 의사의 손에 나의 신뢰(그리고 나의 얼굴)를 맡겨야 합니까? 서울의료관광안내소 앞에 서서 초조하게 다리를 저으며 어찌할 바를 의논했다.
한국에 가기 전, 나는 한국 정부가 서울을 미용 의료 관광지로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공식 관광 웹사이트에서 읽은 적이 있다. 웹사이트는 훨씬 저렴한 비용,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미용 서비스의 전체 범위, 숙련된 의사의 풍부함을 인용하여 서울이 미용 치료에 탁월한 선택이 된 주요 이유를 강조합니다.
서울은 의료관광안내소를 개설하여 보다 편리한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스톱 안내 서비스라고 하는 대구오피 의료관광데스크는 해외여행자를 치료하는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부 진료소는 환자가 한국에 있는 동안 호텔, 교통, 식사 및 관광 활동을 준비하기까지 합니다.
물론 별점 5점짜리 방문 배달 서비스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의사가 내 얼굴을 살펴보기를 원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나는 얼굴에 작은 돌기가 여러 개 생겨서 피부과 의사가 과민성 피지선이라고 불렀습니다. 내가 피부과 의사에게 혹을 제거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그는 어깨를 으쓱하고는 시간이 지나면 줄어들 수 있다고 말하면서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조언에 대해 엄청난 금액을 청구했습니다.
피부과 의사의 경솔한 태도가 생각나서 용기를 내서 책상으로 다가갔다. 책상 뒤에 앉아있던 아주머니가 환한 미소로 나를 맞이했다. 그녀의 이름은 지니였고 영어를 잘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몇 가지 피부과 문제가 있고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니는 내가 어떤 치료를 받고 싶은지 설명해달라고 했다. 나는 그녀에게 과민성 피지선에 대해 말했고 다리에 있는 거미 정맥과 손에 제거하고 싶은 검은 반점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나를 편안한 소파로 안내하고 그녀가 정보를 수집하는 동안 잠시 실례를 요청했습니다. 지니는 차, 주스, 커피 및 피부 관리 및 성형 수술 클리닉을 위한 12개의 브로셔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내가 지니에게 추천이 있는지 물었을 때, 그녀는 어떤 클리닉이 다른 클리닉보다 낫다고 인정했지만 그녀는 다른 클리닉을 추천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가장 유망해 보이는 3개의 클리닉이 있었습니다. 지니는 내가 더 자세한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영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을 찾았을 때 전화를 건네주었다.
첫 번째 진료소는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혼란스러워했고 두 번째 진료소는 터무니없이 높은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세 번째 클리닉에서는 Dr. Woo and Hann’s Skin and Laser Clinic, 나는 나를 이해하는 의사와 직접 이야기했고 그는 매우 합리적인 견적을 인용했습니다. 지니는 다음 날 정오에 나에게 약속을 잡았다. 그녀는 내가 머물고 있는 곳을 물었고 지하철에서 진료소에 가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나에게 돌아와서 내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다음 날, 나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약속 장소에 갔다. 서울에는 효율적인 지하철이 있지만, 우리 호텔에서 진료소까지 가는데 1시간 이상이 걸렸습니다. 긴 지하철 타는 것은 나에게 이것에 대해 숙고할 시간을 주었다. 나의 첫 열정은 두려움으로 바뀌고 있었다. 전날의 긍정적인 경험에도 불구하고 나는 한국 의사에게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내 얼굴에 레이저를 사용할 사람은 말할 것도 없었습니다.
클리닉은 찾기 쉬웠습니다. 그들의 브로셔에는 건물 사진이 있었고 지하철에서 내렸을 때 즉시 그것을 보았습니다. 브로셔는 또한 지하철역에서 어떤 출구로 나와야 하는지도 언급했는데, 또 다른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진료실 안내데스크에서 간단한 양식을 작성했더니 다른 층으로 가서 3번 문에서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3번 문 밖에서 흥미로운 잡지를 들고 앉았을 때 문이 열리고 의사가 나타났습니다. 의사 이근은 약간의 악수와 엄숙한 표정으로 나를 맞이했다. 그는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고 내 얼굴, 손, 다리를 간단히 살펴보고 차트에 몇 가지 메모를 빠르게 끄적였습니다. 영어는 유창하지만 이 박사는 말수가 적은 사람이었다. 그는 단지 하나의 불필요한 질문, 즉 내가 어느 주에서 왔는지를 물었습니다. 내가 텍사스라고 했을 때, 그의 얼굴에 미소의 유령이 떠올랐고 그는 노트에 텍사스를 쓰고 단어에 두 번 밑줄을 긋습니다.
시술 비용이 얼마냐고 물었더니 얼굴 10만원, 다리 15만원, 손 120원, 상담 35만원이라고 했다. 모두 합하면 약 356달러입니다. 나는 동의했고 그는 나를 계산원에게 지불하라고 지시했다. 체크인, 상담처럼 결제도 신속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클리닉은 모든 주요 신용 카드를 허용했습니다.